고혈압 식이약 운동, 혈압 190195, 어떻게 낮출 수 있었을까?

직장생활을 하면서 지냈을 때는 회사에서 직원들을 위해 건강검진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항상 신경을 쓸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프리랜서로 지내다 보니까 검진을 받으려니까 부담스럽고 그 주기가 너무 길어지더라고요. 그래서 건강에 문제가 생겨도 항상 일찍 눈치채지 못했는데 최근에는 혈압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출산 후 혈압이 조금 높아질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고 했는데 혈압 195~190이나 될 줄은 몰랐습니다.

한국인 중에는 저처럼 수치가 굉장히 높은 분들이 꽤 많아서 일단 인터넷 검색을 해봤습니다. 이런 검진 결과로 약을 처방해 주셨는데 이걸 먹어도 될까 고민을 했거든요. 그저 노인들에게도 일어날 문제라고 생각하면서 의심 없이 지내다가 갑자기 고혈압 환자가 되면서 정신이 혼미해졌습니다. 게다가 이렇게 검색해 보니까 먹어도 된다는 분들이 꽤 적고 먹지 말라는 분들이 많았어요.

약을 먹는 것은 단지 일시적으로 수치를 낮추는 것에 좋은 일이지만 완전한 개선으로 이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한 번 먹기 시작하면 계속 먹어야 한다는 얘기가 꽤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어요. 이런 사항을 충분히 고려한 후 나만의 방법을 찾아 노력했지만 195,190이었던 수치가 지금은 124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관리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시간에 알려드릴 내용을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기존 식습관을 버리고 식생활을 관리하다

지금까지는 아무래도 건강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어서 배달도 잘 먹고 외식하는 것도 상당히 많았답니다.평소 고기를 좋아하는 타입이라 잘 먹는 방법이었지만 이런 지방이나 탄수화물, 나트륨은 피해야 했어요.특히 인스턴트 식품은 고칼로리의 경우가 많아 되도록 먹지 않도록 노력했는데, 이것만으로도 피부가 완전히 달라질 거예요.그래서 이 같은 기존의 식습관은 버리고, 닭 가슴살과 흰자, 고등어, 당근, 두부, 방울 토마토, 고구마 등을 먹었습니다.

이런 음식은 양념이 안 돼서 먹기가 처음에는 곤란했지만 그래도 이 지루한 맛에 적응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단 개선을 과장할 필요 없이 잘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서 간을 줄이는 방향으로 노력했습니다.

2. 무리 없는 운동을 꾸준히 하다

아까 이야기한 것처럼 평소 배달 요리와 외식을 자주 하고 몸무게도 꽤 무거운 상태였습니다.이런 상황이 반복되자 당연히 혈관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므로 운동을 통해서 이를 관리하고 보기로 했습니다.거의 집에서 생활할 때가 많아지기 때문, 직장 생활할 때보다 훨씬 활동량이 적은 편에서 이는 결국 체력 저하로 연결되었습니다.그러나 하루에 딱 30분만 투자하고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는데 지금은 쉽게 지치지 않는 몸이 되었습니다.다만 이렇게 운동을 하는 것은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일이지만 그 정도가 과도하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운동은 몸에도 무리가 있지만 혈류량이 심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그로 인해 혈관 압력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저는 가볍게 하루 30분 정도면 시작하는 게 좋을 것 같은데 실제로 저도 이렇게 시도했거든요. 식단을 관리할 때와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너무 힘든 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점점 좋아지는 모습이 보였습니다.불과 10분만이라도 숨이 차 포기하고 싶었지만 지금은 1시간 유산소 운동에도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그만큼 체력도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이렇게 운동을 시작한 것은 탁월한 선택이었습니다.3. 혈압관리에 좋은 영양섭취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니 나도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는 마음에서 서플리먼트를 고려하게 되었습니다.혈관의 압력에 좋은 영양 성분을 섭취한다면 균형 잡힌 식단을 고민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고 선택했다.중성 지방을 개선하기에 좋은 오메가 3는 지방 분해 효소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므로 이는 꼭 취해야 하는 성분입니다.보통의 중성 지방은 혈액과 만나면 끈적거리는 성질이 있으므로, 혈액 순환을 방해하거든요.또 LDL 콜레스테롤이 혈관 벽에 붙으면 잘 떨어지지 않고 혈관을 좁히기 때문에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성분도 필요합니다. 모나콜린K라는 홍국의 유효 성분은 이런 LDL 콜레스테롤을 간으로 옮겨 수치를 낮추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혈관 노화를 방지하는 코엔자임 Q10도 혈관 압력 수치가 신경 쓰이는 분들이 꼭 섭취해야 하는 요소입니다. 항산화 작용으로도 유명한 만큼 혈관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확실히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이렇게 총 세 가지 영양 성분을 꾸준히 섭취하면 그에 대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거죠. 저는 뉴트리바이오블러드 사이클을 통해서 이런 것들을 꼼꼼하게 먹었는데 수치가 확연히 달라서 신기했어요. 190195였던 과거 저의 혈압 수치가 124로 떨어지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신기하게도 신경성인 줄 알았던 두통에서도 겨우 벗어날 수 있었고, 이게 다 잘 관리된 덕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보충제와 식사 조절, 운동 세 가지만 잘 지키면 혈압 문제는 이제 걱정 없습니다.omega3 : 메디컬랩omega3smartstore.naver.com위 링크를 통해 보다 상세하게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