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엇이든 만드는 사각형입니다. 오늘은 대한민국 과학기술대전에 출품한 디오라마 제작기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은 독감이 다시 유행하고 있거든요.추운 날씨와 함께 주의해야 할 미세먼지 고농도 계절이 찾아왔습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미세먼지 입체관측 디오라마를 2가지 버전으로 제작하여 납품하였습니다.미세먼지 입체관측 디오라마 제작 시작해볼까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미세먼지 입체관측 디오라마를 2가지 버전으로 제작하여 납품하였습니다.미세먼지 입체관측 디오라마 제작 시작해볼까요?
구역 사이에 두는 미니미 자동차와 건물을 3D 프린팅 합니다.
도로를 깔거나 구역별 보도를 깔거나 잔디와 호수를 만들어 건물과 차량이 올라가는 기반을 완성합니다.프린트해둔 건물을 올려줍니다.프린트해둔 건물을 올려줍니다.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드론과 인공위성도 출력해서 만듭니다.미세먼지를 측정할 수 있는 드론과 인공위성도 출력해서 만듭니다.세심하고 꼼꼼하게 디테일을 살려사각형만의 가공법으로 모형을 만듭니다.오염 측정 차량도 만들어 자동차 사이에 심습니다.드론과 인공위성, 비행기까지 높은 퀄리티의 모형이 완성되었습니다.아직 끝난 것이 아닙니다! 미세먼지 입체 관측 디오라마는 두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진다고 했는데 첫 번째는 에어볼 형태입니다.둥근 원형의 클리어 베이스를 준비하고, 제작한 디오라마를 사이즈에 맞게 붙입니다.둥근 원형의 클리어 베이스를 준비하고, 제작한 디오라마를 사이즈에 맞게 붙입니다.미세먼지를 형성하고 있는 유해한 인공분진을 모형화한 작은 공도 만듭니다.이 공을 에어볼 안에 넣고이 공을 에어볼 안에 넣고이 공을 에어볼 안에 넣고뚜껑을 닫겠습니다.손이 들어갈 수 있는 구멍도 있습니다.기둥에 붙이는 귀여운 스티커도 프린트 해 줍니다.스티커를 붙이면 최종적으로 완성됩니다.대한민국 과학기술대전에 전시된 미세먼지 입체관측 디오라마의 모습입니다.발판을 누르면 에어볼이 가동되고 공 모양의 미세먼지가 날아다닙니다.부유하는 미세먼지 모형을 따서 꺼내보면 미세먼지에 어떤 인공분진이 있는지 알 수 있게 하는 교육적인 디오라마입니다.사각형이 만든 미세먼지 입체 관측 디오라마의 첫 번째 버전이 에어볼 모형이라면 두 번째 버전은 ‘원통형’입니다.에어볼이 전시장 한가운데에 있다면 좀 더 자세히 보기 위한 원통형 디오라마로 테이블 위에 배치했습니다.지금까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 납품한 미세먼지 입체관측 디오라마 제작기였습니다.다음에 또 멋진 모형으로 뵙겠습니다.감사합니다。#사각형#모형을 만드는 사각형#디오라마#교육용 형 에어 볼#PM2.5#입체 관측#디오라마 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