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실 무릎 관절염, 인공관절 산재보상 신청

하늘은 높고 풍요로운 기운을 풍기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년 중에서 가장 기대되고 좋아하는 시기이기도 한데요. 덥지 않기 때문에 땀을 흘리지 않아도 되고, 맛있는 음식이 가득해서 매일 식탁이 풍성해지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에는 가족끼리 인천 강화도에 놀러 가서 바람을 쐬고 생새우를 즉석에서 소금구이를 해서 먹고 왔습니다. 이번 주말에도 새로운 제철 음식을 찾아 다녀올 예정입니다.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는 전어도 있고,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 속은 꽉 차 단맛이 높아지는 꽃게, 냄새는 나쁘지만 고소한 맛을 풍기는 은행, 영양분이 풍부하고 어른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등 푸른 고등어도 있습니다.

미장이 무릎 관절염, 인공관절 산재보상 신청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신체 부위는 무릎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장아장 걷기를 시작하는 순간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보행에 필수불가결한 행위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잘 때도 쉬지 않고 움직여요. 문제는 그만큼 변위 상태에 약한데요. 관절은 한번 소실되면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는 비가역적 성질을 가지고 있어 외상 경험이 없거나 젊은 나이에도 안심할 수 없습니다. 대표적인 질병이 퇴행성 관절염입니다. 발병 요인에 따라 일차성과 이차성으로 구분되는데, 질병이 진행되면 움직임이 없어도 압통이 발생하고 마찰음이 들릴 수도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나이가 증가하고 연골이 마모되면서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의학적으로 1부터 4기까지 단계별로 구분합니다. 초기에는 약물이나 물리치료 등 보존적인 요법을 실시하고 비수술적인 처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기 이후에는 관절이 거의 다 닳아서 뼈와 뼈 사이의 틈이 없어진 경우입니다. 상기 방법이 유효하지 않기 때문에 치환술을 통해 기능을 대체하고 있습니다. 소실된 부위를 제거하고 인공 특수 플라스틱으로 바꾸어 보행의 안정성과 일상생활을 보다 편하게 즐기기 위함입니다. 노년기에 직면한 질병이라도 직업적으로 무리한 신체작업을 해왔다면 무릎 인공관절 산재처리로 금전적인 부채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빈도가 높게 신청되는 직종 중 하나가 건설현장 일용직 노동자의 사례입니다.

미장공 산재보상신청 승인사례

사무실과 인연을 맺게 된 B씨는 평생을 건설현장 노동자로 살아온 분이었습니다. 근로환경이 개선되기 전에는 주 7일 새벽 전부터 오후 17시까지 쉬지 않고 일만 해왔다고 했는데요. 근속기간이 길었던 만큼 몸은 튼튼한 곳이 없었습니다. 환갑이 지난 작년부터는 정형외과에서 약물을 복용하지 않으면 업무를 수행하기도 어려웠다고 했습니다. 특히 무릎 통증이 심해서 정기적으로 내원해서 물리치료를 병행해 왔는데요. 컴퓨터 단층촬영 결과 연골이 모두 닳아버려 이대로 방치할 경우 주변 근육의 뼈 과잉 형성과 다리 모양 변형까지 예고했습니다. 권고에 따라 표준적인 방법인 양측치환술을 시행하고 안정성을 고려하여 6개월간 재활 중인 상황이었습니다.

인터뷰 전까지는 B씨는 모든 비용을 자기 부담으로 처리하고 있었습니다.개인 보험도 가입하지 않고 실업 손해까지 생계가 불안정한 상황이라고 하던데요.병의 발생 기서(발증기서)를 조사하고 업무상의 병에 해당할 가능성이 있음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근골격계 질환이 주요 집중하는 직군은 건설 현장입니다.몸을 사용하는 것을 업으로 하고 있으므로 척추 관절에 비교적 쉽게 손상이 일어납니다.또 미장이는 무릎에 부담을 주지 시야가미 자세, 구부리거나 펴거나 하루에 만발 가까운 보행, 작업 개시 전의 시멘트 모르타르 회반죽 석고 플라스터 등의 재료를 운반하고 중량 물건까지 다루고 있습니다.무게 1kg 늘어나면 하중은 3배 이상 늘고 손상되기 쉽고, 바로 노화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재민은 대다수의 현장에서 일용직의 형태로 일해 왔지만, 30년 가까운 경력을 갖췄다고 했습니다. 노화로 인한 자연경과 병변을 보정해도 직무수행 환경이 이를 가속화했음을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좌장공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COPD, 진폐증, 소음성 난청, 그리고 근골격계 질환을 다수 수행하며 효율적인 경로를 경험으로 체득하였습니다. 이번 사안도 주요 쟁점을 간파하고 주도해 미장공 무릎 인공관절 산재 신청 방법이 승복되도록 했습니다. 치환술은 그 자체만으로도 장해급여가 인정돼 일시금으로 휴업급여 1천8백만원과 장해등급으로 8천2백만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코 보상 수준이 미비하지 않은 제도입니다.

이재민은 대다수의 현장에서 일용직의 형태로 일해 왔지만, 30년 가까운 경력을 갖췄다고 했습니다. 노화로 인한 자연경과 병변을 보정해도 직무수행 환경이 이를 가속화했음을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좌장공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COPD, 진폐증, 소음성 난청, 그리고 근골격계 질환을 다수 수행하며 효율적인 경로를 경험으로 체득하였습니다. 이번 사안도 주요 쟁점을 간파하고 주도해 미장공 무릎 인공관절 산재 신청 방법이 승복되도록 했습니다. 치환술은 그 자체만으로도 장해급여가 인정돼 일시금으로 휴업급여 1천8백만원과 장해등급으로 8천2백만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코 보상 수준이 미비하지 않은 제도입니다.이재민은 대다수의 현장에서 일용직의 형태로 일해 왔지만, 30년 가까운 경력을 갖췄다고 했습니다. 노화로 인한 자연경과 병변을 보정해도 직무수행 환경이 이를 가속화했음을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사무실에서는 좌장공폐암, 만성폐쇄성폐질환 COPD, 진폐증, 소음성 난청, 그리고 근골격계 질환을 다수 수행하며 효율적인 경로를 경험으로 체득하였습니다. 이번 사안도 주요 쟁점을 간파하고 주도해 미장공 무릎 인공관절 산재 신청 방법이 승복되도록 했습니다. 치환술은 그 자체만으로도 장해급여가 인정돼 일시금으로 휴업급여 1천8백만원과 장해등급으로 8천2백만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코 보상 수준이 미비하지 않은 제도입니다.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이전 이미지 다음 이미지건설기초안전교육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2길 28건설기초안전교육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7 문정빌딩 5층YH건설안전교육원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덕천로 45 동영벤처스텔3차 2층 204호건설안전교육장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로동로 10건설산업안전보건교육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63길 79 우림빌딩 4층 406호건설산업안전보건교육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63길 79 우림빌딩 4층 406호건설산업안전보건교육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63길 79 우림빌딩 4층 406호건설산업안전보건교육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63길 79 우림빌딩 4층 406호건설산업안전보건교육센터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63길 79 우림빌딩 4층 406호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