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지의 보라색 향기를 안다면 옛날 사람이에요. 무더운 여름에 만날 수 있는 꽃으로 분홍색 배롱나무와 숲 아래 자라는 보라색 꽃을 피우는 맥문동 꽃이 있습니다.
밀양에서 맥문동 꽃을 구경할 곳이 없어 아쉬웠는데 삼문동 소나무 숲에 맥문동 꽃단지가 조성되어 있다고 해서 달려왔습니다.
삼문동 송림으로 가는 여러 길이 있는데 일성아파트와 대우아파트 사이에 있는 삼문일 성공영 주차장에 갔습니다.
주차장에서 벚나무 가로수가 심어져 있는 둑길을 따라 조금만 가면 삼문동 소나무 숲이 나옵니다. 제방 아래로 내려가면 삼문동 둘레길 산책로를 걸으며 삼문동 조각공원에 있는 바위에 문양이 새겨진 조각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삼문동 송림 너머로 밀양강이 흐르고 있으며, 가곡동 용두목과 등산코스인 일자봉산성산이 보입니다.
제방을 걸으며 삼문동 송림을 내려다보면 소나무 숲 아래 보라색 꽃을 피운 맥문동 꽃밭이 보입니다. 삼문동 송림으로 자전거길과 산책로가 있어 밀양 시민들이 운동하거나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많이 다니는 곳입니다.
영남루 방향으로 제방길을 걸으면 삼문동 송림이 끝나는 곳, 제방 안쪽에 공용화장실이 있습니다.
공용화장실에서 소나무 숲을 나오면 밀양시립도서관 앞으로 들어가면 밀양문화체육회관 주차장이 있습니다. 삼문동 소나무 숲에 오실 때 이쪽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밀양삼문동송림가는법1.삼문동일성주차장2.밀양문화체육회관주차장3.삼문동천변둘레길을걸어서
공설 운동장이 있는 숲을 지나면 화장실 앞에 추가로 조성된 보리 도문동의 꽃을 볼 수 있습니다.삼문동은 옛날, 삼문동 둑이 조성하기 전에는 홍수가 되면 범람하는 곳에서 홍수와 바람을 막기 위한 방풍림으로 조성되고 있었습니다.삼문동 둑이 생겨서 도중에 숲이 끊겼는데 원래 여기까지 소나무 숲입니다.
구절초 꽃밭을 지나니 구절초 향기가 느껴지네요. 가을이면 이곳 소나무 숲에서 하얀 구절초를 볼 수 있습니다.
삼문동 제방을 넘어 내려오면 넓은 잔디밭이 있습니다. 5월에 이곳에서 밀양아리랑대축제 행사가 열렸던 곳으로 지금은 뛰어놀기 좋은 넓은 잔디밭입니다. 삼문동 강변둘레길을 따라가면 영남루 무봉사가 보입니다. 지금 영남루와 무봉사를 방문하시면 분홍색 배롱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삼문동 송림 입구에서 보라색으로 물들어가는 맥문동 꽃밭이 보입니다.보라색은 환상적인 색으로 알려져 있지만 소나무 숲 전체에 맥문동 꽃을 보면 판타지 소설이나 로맨스 소설 속 화원에 온 듯한 분위기입니다. 꽃을 좋아하는 연인들이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보라색 맥문동 꽃과 소나무 숲을 함께 즐길 수 있는 sns용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보리 도문동의 꽃밭을 둘러보지만, 맨발로 걸으며 꽃을 보는 사람, 산책하는 사람, 시장을 둘러보며 꽃을 본노부부 등등, 보리 도문동의 꽃밭을 구경하는 것이 드물게 보입니다.아직 별로 알려지지 않은 곳이어서 조용히 산책하면서 보라 색의 보리 도문동의 꽃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여기서 “보리 도문동의 꽃이 아주 좋네요 “라고 말하면서 맨발로 산책하는 시민들도 만났습니다.맨발로 걸으며 소나무의 솔향을 맡고 보리 도문동의 꽃을 보면서 밀양 강변의 물소리와 새를 들으며 촉각, 시각, 청각 등 오감을 느끼며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소나무숲의 소나무향기와 자줏빛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밀양 삼문동 솔숲길보라색 맥문동을 사진으로 직접 찍어보니 찍기가 힘드네요. 눈으로 보는 것과 비교해서 어두운 색의 보라색이 표현되기 어려운 것 같아요. 실력이 부족해서 아름다운 풍경을 그대로 담을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사진작가분들은 화각이 넓은 렌즈를 가져오시면 좋겠어요.그래서 이곳에 직접 가서 눈으로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현장에서 보는 것이 환상적이고 아름다워요.밀양 삼문동 송림의 중간에는 휴식하기 쉬운 평상과 정자가 있습니다.여기서 쉬면서 준비된 생수를 마셨습니다.송림이 울창하게 그늘을 만들어 주고 낮에 찾아 구경하기 쉽습니다.그래도 더운 여름이라서 양산, 선글라스, 생수, 차가운 차를 내온 텀블러를 가져오면 좋겠어요.삼문동 소나무 숲은 해송 군락지입니다.소나무를 잘 보면 기울고 있는 소나무가 많습니다.태풍 때 많이 쓰러졌지만 강인한 생명력으로 회복하고 잘 자라고 있습니다.삼문동 둘레길이 소나무 숲 앞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눈앞에 있는 징금교와 공원 의자에 앉아 흐르는 밀양강과 밀양강철교를 지나는 기차를 볼 수 있습니다. 자주 찾는 곳으로 삼문동 둘레길을 한 바퀴 돌고 나서 이곳에서 자주 쉬어요.밀양 삼문동 송림 맥문동 경상남도 밀양시 삼문동 24-1삼문일성공영주차장 경상남도 밀양시 삼문동 24-40밀양문화체육회관 주차장 경상남도 밀양시 중앙로 272밀양문화체육회관 주차장 경상남도 밀양시 중앙로 272밀양문화체육회관 주차장 경상남도 밀양시 중앙로 272밀양 삼문동 송림에 맥문동 꽃이 만발합니다. 2023년 8월 2일에 방문했는데 맥문동 꽃을 보고 싶다면 서둘러 방문해 보세요. 밀양천변 소나무 숲길에서 소나무 향기와 보라색 꽃의 향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너의 모습은 보라색처럼 살며시 다가왔지만 예쁜 두 눈에 향기가 어려 잊혀지지 않았어~” 소나무 숲을 걸으며 강수지가 부른 보라색 향기 노래를 부르며 돌아간다.밀양관광서포터즈 밀양다춘활동을 하며 작성한 글입니다.▼▼▼ 밀양 계곡 물놀이 장소 5곳 ▼▼▼밀양 계곡의 물놀이 명소 5곳-얼음 골짜기 계곡, 표충사 계곡, 호박 늪 다섯 센다이라 견고, 단원 모리 유원지, 강낭도 유원지 경남 시원한 여름 피서지는 어디?밀양에서 여름에 물놀이를 하면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기에 좋은 계곡이 많습니다.영남 알프스의 깊은 산인 가지···blog.naver.com밀양계곡 물놀이 장소 5곳 – 빙곡계곡, 표충사계곡, 호박소 오천평반석, 단원숲유원지, 김시당유원지, 경남 시원한 여름휴가 피서지는 어디야?밀양에서 여름에 물놀이를 하며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기 좋은 계곡이 많습니다. 영남알프스의 깊은 산 가지…blog.naver.com밀양계곡 물놀이 장소 5곳 – 빙곡계곡, 표충사계곡, 호박소 오천평반석, 단원숲유원지, 김시당유원지, 경남 시원한 여름휴가 피서지는 어디야?밀양에서 여름에 물놀이를 하며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기 좋은 계곡이 많습니다. 영남알프스의 깊은 산 가지…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