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왜 비싸지? 같은 DSG 아닌가? 하고 싶은 생각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그건 티구안 오너분들만의 생각인 것 같습니다. 작업하시는 형상(?)을 보시면 정말 저거 하나 교환하려고 이렇게 많이 타야 하나 싶기도 할 겁니다. Q3와 티구안은 형제 차량으로 전륜구동 기반의 풀타임 4륜구동으로 골프와 A3처럼 DSG 전륜구동 타입의 듀얼클러치 오토미션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사용되는 필터도 다르고 교체해야 할 포인트까지의 접근성이 현저히 차별화되기 때문에 미션오일 교환가격이 다르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티구안 미션 오일과 디퍼렌셜 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3마일 커스텀 영등포센터에 입고해주신 오랜만에 보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아니… 오랜만에 DSG 미션 오일 교환 작업인데 그 DSG가 티구안인게 오랜만인 것 같아요.새 필터입니다 외부 압력 필터라고 불리는 미션 필터입니다만, 이것이 붙어있는 방향과 크기가 기본적으로 골프 차량과 확연히 다른 점에 있습니다.탈부착을 인증합니다 교환을 안하고 그냥 오일만 교체하는 사례가 꽤 많고 외부 압력필터까지 교체받으려고 입고해주시는 분들이 꽤 많았다고 하네요~ 요즘 티구안이 잘 안보이는게 입고율이 떨어진 이유인가 싶은데 일단 보유한 차량이 티구안이라면 DSG 미션오일 교환에 신경쓰려는 것 같아 교환 문의가 적당히 있기도 합니다.기본적으로 배터리 정도만 분리하면 외부 압력 필터가 교체되는 다른 DSG 미션 오일 교환 방식과는 달리 냉각수 워머에서 인테이크 파이프를 제거하면 교체할 수 없는 외부 압력 필터는 티구안과 Q3의 종특입니다. ㅜ 작업 난이도 문제가 아니라 오래된 파이프를 벗어야 하고, 그 파이프를 찌고 있는 때를 그대로 두고 조립하는 것도 엔지니어로서 내버려둘 수 없기 때문에 일일이 세척하고 다시 꽂아서 장착하는데 시간적인 부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거기까지의 접근이 조금 힘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타 차종의 DSG 미션 오일 교환 가격보다 더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러나 그 끝입니다.기본적으로 사용해온 필터보다 3배 가량 비싼 것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15만km 정도로 한번 교체를 하신 것으로 보이는 컨디션인데 문제는 레벨링이었어요 레벨링을 완전히 확인하지 않고 교체가 된 것 같아요 그래서 변속이 느슨해지고 킬로수도 늘어나 교환을 요청하셨는데 레벨링 볼트를 분리하지 않았음에도 엄청난 용량이 쏟아져 나옵니다 –;–티구안 미션오일 배출시간에 디퍼렌셜오일 교환과 엔진오일 교환도 마무리 합니다 엔진오일과 디퍼렌셜오일 주입이 따뜻해야 미쉘오일 주입 및 레벨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속히 교체 진행하는 사진은 찍지 못했습니다.레벨링 후~ 엔진룸 드레싱 클리닝 서비스 마무리하면서 출고 완료했습니다!금액적인 부분은 공개가 어렵습니다만;; 이것이…… 하…… 전화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급하지 않으시면 비밀 댓글 남겨주세요 답변남기고 있습니다 3마일 커스텀 영등포센터 믿고 차 맡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