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엑셀 대신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자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여러 사람과 링크를 공유하여 시트 내에서 동시 공동 작업을 하는 것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진행하고자 하는 것이 큽니다저도 마찬가지로 그런 이유로 직장 내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기획안을 작성할 때나 특정 주제로 회의 준비를 할 때 다양한 의견을 수집 및 보고서 작성으로 쓰기도 하는데, 이렇게 사용하고 싶지만 모르는 분들이 있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구글 스프레드시트 링크 공유 방법을 정리해 봤습니다 공유 방법구글 스프레드시트의 링크를 공유받으면 누구나 수정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수정할 수 있는 작업 권한을 부여하거나 읽는 것만 가능하도록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떤 일로 동시에 공동 작업을 하려고 하는지 확인한 후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좋습니다우선 구글을 켜주세요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를 누르신 다음에 Sheets를 누르시고 들어가시면 됩니다시트에서 제가 작업한것이나 진행해야할 시트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만약 처음이라면 새로운 시트를 만들어주세요오른쪽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눌러주세요공유할 사람의 구글 계정을 입력하여 추가하거나 링크를 복사한 후 공유하여 들어오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용하기 쉬운 방법으로 공유하고 싶은 분에게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공유해 주세요승인하고 들어오면 동일하게 시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의 공유 버튼을 누르면 해당 시트를 확인할 수 있는 사용자가 모두 나오는데 여기서 앞서 언급한 권한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소유자가 각 공유된 사용자에게 수정을 시킬 수도 있고, 읽는 것만 시킬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권한을 부여한 후 사용하십시오소유자가 각 공유된 사용자에게 수정을 시킬 수도 있고, 읽는 것만 시킬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권한을 부여한 후 사용하십시오